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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정책센터


배송 정책

판매자의 상품 발송의무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My Auction내 판매자용 서비스 화면에 상품을 발송하였음을 발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결제일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발송하지 못하는 경우, 반드시 [지연예고]를 통해 사전에 지연사실을 구매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입금확인 후 5일(토, 공휴일 제외)이 지나도록 배송정보입력이 되지 않은 경우 구매자는 6일째부터 직접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해외구매대행 상품 및 예약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의 배송조치, 5영업일 이내의 상품발송표시 및 불이행시의 결제취소에 관한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당사자 간의 명시적 약정이 없는 한 상품에 대한 배송기간은 입금 또는 결제대금 확인일로부터 2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배송지연 시 패널티 정책

 

• 발송지연

 

 - 결제일 기준 D+2일(영업일 기준) 이내 발송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 D+3(영업일 기준)일차에 신용점수 -1점 차감

 - 배송지연 예고를 처리한 경우 D+6(영업일 기준) 일차에 신용점수 -1점 차감

   (발송체크와 배송지연 예고에서 벌점 중복은 없음 / 예약배송 상품의 경우, 패널티 대상은 아니나 예약배송일자가 경과한 시점부터는 일반 상품과 동일한 벌점 부여)

 

• 배송지연

 

 - 배송지연으로 인하여 상품이 판매중지 처리된 경우, 신용점수 -5점 차감

 

배송은 판매자에 의한 행위이기 때문에, 판매자는 배송업체의 과실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되었다는 이유로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배송사고 시 운영 정책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배송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배송사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 상품 배송 도중 배송사의 과실로 상품이 파손 또는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판매자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또는 분실되었을 경우

 - 배송사 측에 배송불가 상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고 배송을 의뢰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 상품 발송 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상품이 구매자에게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다는 사실에 대하여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구매자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 수취지 불명(연락처, 주소 ,성명 오기재 등) 또는 고객 부재중으로 배달이 지연되거나 잘못 배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배달 당시의 박스 및 포장재를 보관하지 않고 파손된 상품만 보관한 경우

 -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

 - 상품 배송완료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판매자가 상품을 배송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상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또한, 거래된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옥션은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관련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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