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처리/교환처리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해오면 판매자는 성심껏 이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자! 이제부터 반품승인 및 교환처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반품처리

반품기간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단, 반품불가 상품이거나, 반품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반품을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반품된 상품을 받으셨다면 회원님의 판매관리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반품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품승인 처리가 완료되면 상품대금이 구매자에게 환불 됩니다.

※ 반품 승인 시 구매자가 최초배송비와 반품배송비를 누구 부담으로 해서 반품을 요청하였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매자와 반품 추가비용 또는 반품으로 인한 추가 협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반품보류]를 선택해주세요.
[반품보류]를 선택한 경우에는 구매자와 협의 하여 최대한 빠른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도착일 기준으로 3일(토,공휴일 제외) 이내에 반품처리를 해주셔야하며,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4일째 되는 날에는 자동으로 반품승인처리됩니다.

또한 반품 도착일이 확인되지 않는 상품도 반품신청일 기준 16일(토,공휴일 제외)차에 자동반품 승인처리되어 구매자에게 상품대금이 환불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품규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 반품규정 내용
    반품정보 기재시 참고사항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라고 표기하더라도 관련법이 우선하므로 구매자의 반품시 이를 받아주어야 함
    반품기간 및 반품운송비

    - 구매자 단순변심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구매자 반품비 부담)
    - 표시/광고와 상이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판매자 반품비 부담)

교환 처리

구매자와 협의 후 상품을 교환하기로 하셨다면 구매자의 교환상품 도착일 기준으로 2일(토,공휴일 제외) 이내에 교환상품을 재발송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판매관리 ‘‘교환관리” 페이지에서 [교환처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교환상품 도착일 기준으로 2일(토,공휴일 제외) 이내에 교환상품을 재발송하지 못하는 경우, 반드시 [지연예고]를 통해 사전에 지연사실을 구매자에게 안내해주십시오.

지연예고 없이 교환상품 재발송을 지연하시면 교환상품 도착일 기준으로 3일째(토, 공휴일 제외) 되는날 판매자님의 판매신용점수 1점이 차감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에 만족하셨나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문의메일보내기